비키니 입은 모델이 등장한 광고를 볼 때 남자와 여자가 광고를 보는 것이 조금 다릅니다.

 

 

 

 

 

여러분께서 ‘사람들은 눈으로 모든 것을 말한다’에 동의를 하신다면

다음의 실험에 흥미를 보이실 것 같군요.

 

사실 우리가 잠을 자기 전까지는 무엇인가를 계속 보면서 살아가는데요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먼저 보고 많이 보는 것들이 있습니다. 

눈동자 추적 기술의 발달로 사람들의 관심이 어디에 집중이 되는지 알수가 있다고 합니다.

늘씬하고 아름다운 여성이 비키니 차림으로 나왔다면 사람들은 주로 어디를 볼 것 같습니까?

 

남자들과 여자들의 관심이 동일할까요?

궁금하신분들은 계속 한번 보시기를 바랍니다.

 

 

 

이 광고는 D 광고입니다.

scarlett johansson ad

모델은 스칼렛 요한슨이라고 하네요.

사람들의 시선이 주로 머무는 곳은 열이 있어 보이는 붉은 색에 가깝고

아예 별로 안보는 곳은 사진이 투명하게 잘 보입니다. 

그러니까 투명에서 청색으로 녹색으로 그리고 노랑에서 붉은 색으로 눈동자가 많이 집중되는 강도를 표시해 놓았습니다.

위의 광고를 보면 요한슨의 얼굴을 사람들이 많이 본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사람들이 상품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수 있다는거죠.

회사측의 실망이 크겠습니다.  

 

 

 

파라오에게 PC를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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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광고에서도 사람의 얼굴을 주로 보고요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그곳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 뒤에 있는 여자의 얼굴에는 별로 관심을 두지 않는다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고기 포장과 구매자의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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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고기를 제일 먼저 봅니다. 0.6초후에 라벨을 읽고 1.8초후에 스티커를 읽어봅니다.

아마 우리들도 이렇게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는 의식하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우리들의 눈이 굉장히 빠르게 움직이고

동시에 뇌가 알아차린다는 것을 알수가 있네요.

 

 

 

비키니 입은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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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와 여자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남자들은 주로 여자 모델 얼굴을 집중해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광고 글은 별로 읽지 않습니다.

여자들은 모델 얼굴을 가장 많이 보고 가슴과 배를 봤습니다.

그리고 난 후 광고 글을 많이 읽었습니다.

 

 

 

구두만 신은 여자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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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들은 여자 모델의 얼굴을 집중적으로 보는 것을 알 수가 있고 힙을 봤습니다. 구두는 안보네요.

여자들은 모델의 얼굴을 집중해 보고 힙과 종다리 부분을 보며 구두는 많이 봤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남자들은 구두에 관심이 별로 없는 것 같고

여자들은 구두에 관심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진열장을 볼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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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주로 가격표를 본다고 합니다.

늘 먹는 음식에 대해서는 디자인이나 설명 이런 것 보다 가격이 중요하죠. ㅎㅎ

 

 

 

럭셔리한 차 광고

porsche

흥미로운데요 사람들은 차를 보는 것 보다 차에 대한 설명을 읽습니다.

여러분은 어떠세요?

 

 

 

남자 야구 선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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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들은 선수의 얼굴을 집중해서 보고 그리고 신체의 일부분에 관심을 보이지만

여자들은 선수의 얼굴 외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보석광고

main6사람들이 보석만 보면 광고주는 좋을텐데 사람들은 사람에게 관심이 많습니다.

남녀 모델들의 눈과 입술을 보죠. 그리고 여자의 시계, 반지 그리고 목걸이를 보는군요.

 

 

 

축구 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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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의 throwing 하려는 선수의 시선을 따라가며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자들이 본 비키니 남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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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들은 우선 얼굴을 먼저 보고 그 다음 몸을 골고루 본다고 합니다.

하지만 남자 모델을 볼 때는 시선이 제한적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남자들이 보는 경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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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들은 남자 모델보다 여자모델의 얼굴과 가슴과 배를 많이 보는군요.

 

자료출처: businessinsider.com  lake1379님의 블로그

 

 

 

 

 

오늘도 평안하시기를 바라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