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상식

전화요금 절약법-1

해암도 2013. 1. 14. 10:01

비싼 통신비, '이것' 하나면 해결된다? - 폰플

 

직장인 A씨는 얼마 전 처음으로 스마트폰을 장만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니 일반 휴대폰을 사용할 때보다 통신 요금을 더 많이 내게 됐다. 일반 휴대폰과 비교해 단말기 가격이나 기본료가 비싼 탓이다. 휴대폰 요금만 한 달에 대략 5~10만 원을 지출하다 보니 상당히 부담스럽다. 어디 통신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A씨와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폰플'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사용해보길 권한다. 폰플에서 광고를 보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200원을 적립할 수 있는데, 적립금은 통신비 요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은 출시된 지 약 1주일 만에 15만 명이 내려받아 화제를 모았고, 3개월 만에 이용자 44만 명이 통신 요금 2억 원을 절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앱스토어(iOS6.0.1 이상에서 정상 작동),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1

 

앱을 설치한 뒤 회원 가입을 하면 된다. 먼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번호를 받는다. 다음으로 인증 번호, 성별, 생일, 지역을 입력하면 된다.

 

2

 

앱을 실행하면 '적립 목록'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에는 적립금을 획득할 수 있는 광고나 이벤트 등이 있다. 각 광고나 이벤트에는 참여자 수가 제한돼 있으니 마감되지 않은 것을 선택하면 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누르거나, 다른 앱을 내려 받거나, 광고를 보고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된다. 각 광고 당 100~200원이 적립된다. 물론 큰 금액은 아니지만, 터치 몇 번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것이니 이게 어딘가. 광고를 보거나 퀴즈를 푸는 재미도 제법 쏠쏠하다.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