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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네 뒷산 오르는데, 등산복은 '히말라야 등반용'

해암도 2013. 2. 28. 14:48

 

▲ 아웃도어 시장 규모가 매년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다. 2007년 1조5000억원에서 지난해 3조원 규모로 3년 만에 2배 이상 성장했다. 올해는 4조원이 넘을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매년 20~30%의 고성장이다.

하지만 아웃도어 시장이 커지는 만큼 생산업체들의 '고가 마케팅'도 논란이 일고 있다. '해외 수입 명품'으로 불리는 몇몇 브랜드는 현지 소비자가격보다 2배 가까이 '뻥튀기'해서 가격을 높이고 있고, 국내 브랜드 역시 이들 가격에 발맞춰 고가 제품 위주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고가'로 분류되는 고어텍스 제품의 경우 원가가 판매가의 25% 정도여서 업체들이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분석이다